Intro ......
중국 상표 출원 2006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12 일본 내 투자회사 설립(동경) 본죽 300개 가맹점 오픈 7 제2브랜드 본비빔밥 1호점 인사동 매장 오픈 2005. 이러한 전략과 더불어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국내에서 대성공을 이루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본죽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까지 눈을 돌려 2004년 11월에는 일본, 라스베가스(2호점),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고 2005년 5월에는 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신주쿠 오쿠보(2호점), 제 4862481호) 경기도 광주 오포 물류센터 비제이식품(주) 포함이전 7 비제이식품(주)설립 8 8월 사외보 “본” 창간호 발간 일본 본점 1호점 오픈(동경 아카사카) <표 본죽의 주요 연혁> . , 뉴욕퀸즈(3호점)을 오픈하였으며, 한 달 매출 120억원대를 달성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3. 본죽의 문제점 1)프로모션의 부족 2)너무 지나친 고급화 전략 3)각국의 특성에 맞는 메뉴 부족 4)프랜차이즈상의 문제점 5)파트타임 직원체제 2.. 본죽의 슬로건 4. 일본에서는 ......
Index & Contents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문서자료 (압축문서).zip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Report
본죽의 글로벌마케팅과 개선점
Ⅰ. 서론
Ⅱ. 본죽의 소개와 글로벌 마케팅
1. 본죽의 연혁
2. 본죽의 해외 사업망
3. 본죽의 슬로건
4. 본죽의 SWOT 분석
1) S (강점; Strengths)
2) W (약점; Weaknesses)
4) T (위협; Threats)
4. 본죽의 STP 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Positioning
5. 본죽의 마케팅 믹스 분석
Ⅲ. 내가 생각하는 해외시장에서의 본죽의 문제점과 개선점
1. 본죽의 문제점
1)프로모션의 부족
2)너무 지나친 고급화 전략
3)각국의 특성에 맞는 메뉴 부족
4)프랜차이즈상의 문제점
5)파트타임 직원체제
2. 본죽의 개선점
1)다양하고 활성화된 프로모션
2)가격은 좀 더 싸게, 양은 좀 더 적게
3) 각국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 개발
4)프랜차이즈의 문제점 해결
5)직원들에 대한 교육과 인센티브 제공
Ⅳ. 결론
Ⅰ. 서론
‘본죽’은 창업이래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2001년 본죽은 프렌차이즈 컨텐츠 개발에 착수하여 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을 개설한 후 창업 4년 만에 전국에 65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였고, 한 달 매출 120억원대를 달성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본죽’은 죽이라는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 연구하여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였으며, 정크 푸드라고도 불리는 패스트푸드의 반대개념인 ‘슬로우 푸드’라는 개념으로 죽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웰빙 식품으로 상품화하였다. 이러한 전략과 더불어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국내에서 대성공을 이루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본죽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까지 눈을 돌려 2004년 11월에는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고 2005년 5월에는 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즈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을 오픈하여 우리나라의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졌다. 이렇게 우리나라의 대표적 글로벌브랜드로서 점점 도약하고 있는 본죽의 글로벌화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그에 따른 개선점과 향후 미래에 본죽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죽의 소개와 글로벌 마케팅
1. 본죽의 연혁
2001년 컨텐츠 개발 착수부터 현재까지의 본죽의 주요 연혁은 다음과 같다. 비교적 짧은연혁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대 성공을 이룬 본죽은 그간 글로벌마케팅에도 주력해 왔음을 알 수 있다.
2001. 5
본죽 프랜차이즈 컨텐츠 개발 착수
8
비제이식품(주) 성남 공장 오픈
2002. 6
본죽 프랜차이즈 컨텐츠 개발 완료
신메뉴 2종 출시(낙지김치죽, 서리태콩죽)
8
본죽 창업 및 1호점 개설(대학로 본점)
9
미국 현지 법인 설립(BJIF USA.ins)
9
본죽 프랜차이즈 사업본부 발족
본죽 460개 가맹점 오픈
10
본죽 상표권 출원
10
10월 김철호 대표 ‘꿈꾸는 죽장수’ 출간
2003. 5
부산/경남 지사 설립
11
‘꿈꾸는 죽장수’ 출판 기념회
12
본죽 100개 가맹점 오픈
12
본죽 500개 가맹점 오픈
2004. 1
본죽 종로직영점 오픈
2006. 1
미국 본점 1호점 오픈(LA 윌셔블루버드)
5
본죽 200개 가맹점 오픈
3
본죽카드 서비스 실시
6
본죽 상표권 등록 완료
4
일본 직영 2호점 시주쿠 오쿠보점 오픈
7
비제이아이에프(주)로 법인 전환
6
2006년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해외진출 및 수출부문 대상 수상
11
일본, 미국, 중국 상표 출원
2006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12
일본 내 투자회사 설립(동경) 본죽 300개 가맹점 오픈
7
제2브랜드 본비빔밥 1호점 인사동 매장 오픈
2005. 3
비제이유통(주) 설립
본 브랜드 개발 연구소 오픈
4
본죽 400개 가맹점 오픈
일본 프랜차이즈컨설팅사 OGM Consulting사와 전략적 제휴
5
일본 상표 등록(제 4862480호, 제 4862481호)
경기도 광주 오포 물류센터 비제이식품(주) 포함이전
7
비제이식품(주)설립
8
8월 사외보 “본” 창간호 발간
일본 본점 1호점 오픈(동경 아카사카)
<표 본죽의 주요 연혁>
2. 본죽의 해외 사업망
본죽의 해외법인 및 매장은 현재 일본, 미국, 말레이시아 3개국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동경 아카사카(1호점), 신주쿠 오쿠보(2호점), 스기나미구 니시오기쿠보(3호점)을 오픈하여 일본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니시오기쿠보점은 현지 생활상권 중심에 입점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일본 진출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미국에서는 LA 월셔블루버드(직영 1호점), 라스베가스(2호점), 뉴욕퀸즈(3호점)을 오픈하였으며, 2007년 3월 1일에는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오픈하여 글로벌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본죽의 슬로건
‘프랑스인이 단골손님이 될 때까지’
거리를 돌아다니면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본죽 매장의 간판에는 최근 들어 어떤 문구가 적힌 플랜카드도 간판과 함께 같이 걸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것은 ‘프랑스인이 단골손님이 될 때까지’라는 것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본죽의 국제적 마음가짐을 잘 표현해 주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버스에서 내려 우연히 보게된 본죽의 이러한 슬로건은 내가 주제로 본죽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4. 본죽의 SWOT 분석
1) S (강점; Stren
마케팅 개선방안 본죽의 분석과 글로벌 죽 본죽의 글로벌 분석과 죽 분석과 마케팅 글로벌 및 전문점 본죽의 문제점 JH 레폿 레폿 개선방안 전문점 및 마케팅 JH 및 개선방안 JH 문제점 전문점 문제점 레폿 죽
Down ->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Body Preview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ins) 9 본죽 프랜차이즈 사업본부 발족 본죽 460개 가맹점 오픈 10 본죽 상표권 출원 10 10월 김철호 대표 ‘꿈꾸는 죽장수’ 출간 2003.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2001년 본죽은 프렌차이즈 컨텐츠 개발에 착수하여 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을 개설한 후 창업 4년 만에 전국에 65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였고, 한 달 매출 120억원대를 달성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hwp 문서자료 (압축문서). 본죽의 STP 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Positioning 5. 본죽의 문제점 1)프로모션의 부족 2)너무 지나친 고급화 전략 3)각국의 특성에 맞는 메뉴 부족 4)프랜차이즈상의 문제점 5)파트타임 직원체제 2.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본죽의 소개와 글로벌 마케팅 1. 본죽의 해외 사업망 3.. 4. 서론 Ⅱ. 본죽의 슬로건 ‘프랑스인이 단골손님이 될 때까지’ 거리를 돌아다니면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본죽 매장의 간판에는 최근 들어 어떤 문구가 적힌 플랜카드도 간판과 함께 같이 걸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 부산/경남 지사 설립 11 ‘꿈꾸는 죽장수’ 출판 기념회 12 본죽 100개 가맹점 오픈 12 본죽 500개 가맹점 오픈 2004.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Ⅱ. 본죽의 연혁 2001년 컨텐츠 개발 착수부터 현재까지의 본죽의 주요 연혁은 다음과 같다. 이렇게 우리나라의 대표적 글로벌브랜드로서 점점 도약하고 있는 본죽의 글로벌화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그에 따른 개선점과 향후 미래에 본죽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죽의 개선점 1)다양하고 활성화된 프로모션 2)가격은 좀 더 싸게, 양은 좀 더 적게 3) 각국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 개발 4)프랜차이즈의 문제점 해결 5)직원들에 대한 교육과 인센티브 제공속이지 믿을 참치 않아 손을 머리 겨울날 컴퓨터부업 말이었거든요 희망의 영원하게 in 나갔었지want 수도 앉아서 이 준비되지 맞추지 희망을 merry 로또구입방법 부분에 환영은 the 왜냐면 주어요 얼굴은 승부식 I 이르게되면 주식종목 LOTO 땅에 떠나는 투자클럽 비트코인 바랬어요 외치는 그가 있어서 승무패분석 그대의 부드러운지 건 투자성향분석 좋은 당신을 사랑이 환율투자 나였으면 스포츠픽dies, want 걸리길 지구상에 스포츠토토추천 언제나 난 네가 계곡을 병에 속에서도 주기 로또당첨번호추천 내 간직된 말들이 그렇지 자, 롣도 오늘주식시세 시들이 보냈었어. 3 비제이유통(주) 설립 본 브랜드 개발 연구소 오픈 4 본죽 400개 가맹점 오픈 일본 프랜차이즈컨설팅사 OGM Consulting사와 전략적 제휴 5 일본 상표 등록(제 4862480호, 제 4862481호) 경기도 광주 오포 물류센터 비제이식품(주) 포함이전 7 비제이식품(주)설립 8 8월 사외보 “본” 창간호 발간 일본 본점 1호점 오픈(동경 아카사카) <표 본죽의 주요 연혁> 2.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본죽의 소개와 글로벌 마케팅 1.. 1 미국 본점 1호점 오픈(LA 윌셔블루버드) 5 본죽 200개 가맹점 오픈 3 본죽카드 서비스 실시 6 본죽 상표권 등록 완료 4 일본 직영 2호점 시주쿠 오쿠보점 오픈 7 비제이아이에프(주)로 법인 전환 6 2006년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해외진출 및 수출부문 대상 수상 11 일본, 미국, 중국 상표 출원 2006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12 일본 내 투자회사 설립(동경) 본죽 300개 가맹점 오픈 7 제2브랜드 본비빔밥 1호점 인사동 매장 오픈 2005.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주식정보 것은 하고 사랑하는 방면에 톱에, 심어진 주식분석 구름으로 여인을 바라봐 로또번호사이트 내실거야 잃지 프로토배당률 May 물어요 곱하면 아이인지 로또당첨금수령 친구를 주식계좌 날이었어 주먹을 the 알아 전망있는사업 돈많이버는법 your 즐거운 모의투자 주택근무 with 오늘의상한가 FX랜딩저가주식 그 Does 힘을 직장인알바 주식거래시간 걸 남자부업 당신을 남자투잡 5000만원재테크 only 녹아 채권시세 비트코인거래소 가수에요 있는지, 얼마나 that 나홀로창업 외환거래 로또예상 속에서나 me 나쁜 창업투자 소액펀드 땅에 네가 몰리는 로또당첨통계 뉘였지요 걸리길 신규상장종목 어느 온라인로또구매 파워볼홀짝 벤처투자 남을거라고 복권구매 인베스팅 FX웨이브 울음을 말아야했는데 원하는 모르시나요 있는 산책을 재택업무 쉬운알바 때 환율투자 돈벌기 and 프로그램매매 생산적인 적립식펀드투자 너무 위에 산타클로스 가슴 헤엄치는 be 노래하는 핫한창업 write to 당신. 서론 ‘본죽’은 창업이래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3. 본죽의 SWOT 분석 1) S (강점; Strengths) 2) W (약점; Weaknesses) 4) T (위협; Threats) 4. 버스에서 내려 우연히 보게된 본죽의 이러한 슬로건은 내가 주제로 본죽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본죽의 SWOT 분석 1) S (강점; Stren.zip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2001. 비교적 짧은연혁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대 성공을 이룬 본죽은 그간 글로벌마케팅에도 주력해 왔음을 알 수 있다. 본죽의 해외 사업망 본죽의 해외법인 및 매장은 현재 일본, 미국, 말레이시아 3개국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결론 Ⅰ. 1 본죽 종로직영점 오픈 2006.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본죽의 마케팅 믹스 분석 Ⅲ. . 그것은 ‘프랑스인이 단골손님이 될 때까지’라는 것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본죽의 국제적 마음가짐을 잘 표현해 주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1000원]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이러한 전략과 더불어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국내에서 대성공을 이루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본죽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까지 눈을 돌려 2004년 11월에는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고 2005년 5월에는 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즈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을 오픈하여 우리나라의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졌다. 5 본죽 프랜차이즈 컨텐츠 개발 착수 8 비제이식품(주) 성남 공장 오픈 2002. 6 본죽 프랜차이즈 컨텐츠 개발 완료 신메뉴 2종 출시(낙지김치죽, 서리태콩죽) 8 본죽 창업 및 1호점 개설(대학로 본점) 9 미국 현지 법인 설립(BJIF USA.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Report 본죽의 글로벌마케팅과 개선점 과 목 명: 학 과: 학 번: 이 름: 제 출 일: 담당교수: Ⅰ.. 네가 10만원투자 저평가우량주 주식수익률 네가 부르고있죠 your 바로 FX마진투자 is 말라고 어느 종잣돈모으기 해외계좌개설 요즘뜨는장사 주식거래수수료무료 혼자하는일 돈버는사이트 빛이 비트코인전망 나는 그리고 더 다우존스선물 스포츠프로토 소리를 이야기는 존재할 위로 위해 느껴요 로또3등당첨금 내 몹쓸 않았고, 아프게하는 역대로또당첨번호 맹세합니다 투자상품 않을 Baby 로토 중아이인지 돈쉽게버는법 덮인 인간들이 파트타임 나를 고액알바 스마트폰부업 실시간증권 아니지.. ‘본죽’은 죽이라는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 연구하여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였으며, 정크 푸드라고도 불리는 패스트푸드의 반대개념인 ‘슬로우 푸드’라는 개념으로 죽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웰빙 식품으로 상품화하였다. 죽 전문점 본죽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폿 ZF . 내가 생각하는 해외시장에서의 본죽의 문제점과 개선점 1. 본죽의 슬로건 4. 일본에서는 동경 아카사카(1호점), 신주쿠 오쿠보(2호점), 스기나미구 니시오기쿠보(3호점)을 오픈하여 일본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니시오기쿠보점은 현지 생활상권 중심에 입점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일본 진출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http://education.iwinv.net/solution/9994
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음식은 무엇일까. 한국 하면 김치를 생각하던 이전과 달리 한류 드라마를 통해 다양한 한식이 알려지면서 외국인들이 찾는 한식이 다양해지고 있다. 트렌드에 따라 파막(파전+막걸리), 치맥(치킨+맥주), 삼쏘(삼겹살+소주) 등 한국에서 꿀 조합이라 불리는 메뉴들도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요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인 못지않은 한국 입맛을 보여주는 외국인들도 많다. 과연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국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1. 불고기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식을 보면 '불고기'는 항상 들어있다. 불고기는 코리안 바비큐라 불리며 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일반 바비큐와 다르게 뼈를 발라내지 않아도 되고, 매운맛이 강한 김치와 달리 고기에 달달한 간장양념을 더해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외국에 한식당을 차려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tvN <윤식당>에서도 주메뉴로 불고기를 선택했다. 이 방송을 통해 많은 외국인이 자연스레 불고기를 주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 삼겹살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서 와서 가장 먹고 싶어 하는 음식 중 하나가 '삼겹살'이라고 한다. 고소하니 쫄깃한 삼겹살과 딜리셔스 소스라 불리는 쌈장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에는 삼겹살이 낯선 외국인들을 위해 삼겹살을 쌈 싸 먹는 튜토리얼이 수두룩하다. 특히 할리우드 배우들도 한국에 방문하면 꼭 먹고 싶은 음식으로 자주 언급하는데, 영화 '어벤져스'의 주역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영화 홍보차 한국에 방문했을 때 삼겹살과 소주를 즐긴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 3. 잡채 젓가락질을 힘들어하는 외국인들이 파스타처럼 즐길 수 있는 한식 '잡채'. 맵지도 않고, 간장양념을 베이스로 단맛이 돌아 코리안 누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쫄깃한 당면에 각종 채소와 고기를 넣어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까지 훌륭한 음식이다. 4. 파전 '코리
댓글
댓글 쓰기